본문 바로가기

골프

그린에서 퍼팅라인 보는 법

정확한 퍼팅을 위해서는 그린 위에서 골프 라인을 선명하게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그린 읽기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그린으로 갈때는 천천히 가세요
    그린에 접근하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퍼팅 표면의 전체적인 윤곽을 관찰하세요. 퍼트 주변을 산책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관찰하여 경사와 브레이크를 파악하세요.
  2. 공 뒤에서 라인을 확인하세요
    공 뒤에서 보는 관점은 그린의 전체 경사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브레이크 방향을 식별하려면 높은 지점과 낮은 지점을 찾으세요.
  3. 양발을 사용하세요
    그린의 경사를 발로 느껴보세요. 퍼팅 경로를 따라 걸으며 발 밑에 미묘한 경사나 파손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촉각 피드백은 눈으로 보는 것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4. 잔디결 읽기
    일부 그린에서는 잔디의 결이나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잔디는 해가 지는 방향으로 자라는 경향이 있으므로 오후에 플레이할 경우 잔디의 잔디가 공의 굴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더 어두운 잔디가 보이면 잔디가 반대일 가능성이 높으며 공의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5. 물 배수 장치를 찾으세요
    물은 자연적으로 특정 방향으로 흐르므로 골프 코스 건축가는 이를 염두에 두고 그린을 설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묘한 수로나 경사 등 눈에 띄는 배수 특징이 있는 경우 그린을 읽을 때 이를 고려하십시오.
  6. 주변 특징 확인
    경사면, 둔덕, 벙커 등 퍼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변 특징을 찾습니다. 이는 그린의 브레이크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7. 양쪽에서 읽기
    가능하면 홀 주변을 돌아다니며 반대편에서 그린을 읽으십시오. 이는 다른 관점을 제공하고 원래 관점에서는 명확하지 않을 수 있는 오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볼 경로 시각화
    공이 홀을 향해 굴러갈 때 이동하는 경로를 상상해 보세요. 궤적을 시각화하면 파손 및 경사를 보다 효과적으로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속도의 요소
    그린의 속도는 브레이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빠른 그린은 경사를 크게 보는 것이 좋고, 느린 그린은 그다지 꺽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퍼팅 연습
    정기적인 퍼팅 연습은 그린을 읽는 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슬로프와 브레이크를 판단하는 능력을 연마하는 연습 그린에서 시간을 보내십시오.

'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웨지를 잘 치는 법  (0) 2023.08.01
골프 아이언을 잘 치는 법  (0) 2023.08.01
골프 드라이버 잘 치는 법  (0) 2023.08.01
골프 퍼터 잘 치는 법  (0) 2023.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