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과정에서 필요한 내용입니다.
1. 사업배경 및 목표
2. 기업개요
3. 시장의 동향 및 성장요인
4. 세부계획
5. 차별점
6. 배송시스템
7. 예상구매가격
8. 수익전망
9. 창업예상비용
10. 위험요소 및 해결방안
1. 사업배경 및 목표
1) 사업배경
내가 계획한 사업은 란제리룩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패션란제리 전문쇼핑몰 사업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확산되면서 고객에게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판매되는 제품의 범위도 전자제품에서부터 식품까지 다양하다. 처음 전자상거래가 출현할 때만 해도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상품을 구입하는 데 대한 불안함과 보안문제, 애프터서비스의 부재 등으로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거래의 규모가 작았다. 하지만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시간과 공간상의 제약을 줄일 수 있다는 이점으로 점점 그 범위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 수익구조가 취약한 상태에서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워낙 많은 관계로 가격 경쟁과 서비스 경쟁으로 서로 살을 깎아내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국내에서 란제리룩은 90년대 중반 노출이 본격화되면서 등장하였다.웰빙이라는 단어에서 시작하여 몸짱 이라는 잘못된 공식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 자리잡으면서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란제리룩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그에 맞춰 란제리룩도 상품으로써 쇼핑물 시장에 큰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2) 사업목표
란제리룩을 판매하는 쇼핑몰들을 판매하는 기존의 쇼핑몰을 꽤 많이 있다. 하지 만 기존의 쇼핑몰들은, 락제리룩을 패션이 아닌 단순한 속옷개념으로 판매하고 있고 그나마 다른 란제리룩 전문쇼핑몰들도 별반 차이가 없다. 란제리룩을 패션 이 아닌 단순히 일상적으로 입는 속옷의 개념으로 보고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더군다나 란제리룩을 회사로부터 매입하여 판매하는 것이므로 제품 자체를 차별 화하여 경쟁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보다 시장점율이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나는 란제리 쇼핑몰 사업에 뛰어 들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단순히 란제리룩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기존의 쇼핑몰과는 차별화를 두었다. 속옷이 아닌 패션쇼핑물로서 한가지 란제리룩을 고르면 그 옷에 어울리 는 코디의상도 같이 구매함으로서 구매효과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만족감 2배도 높아지게 된다.
1. 사업배경 및 목표
2. 기업개요
3. 시장의 동향 및 성장요인
4. 세부계획
5. 차별점
6. 배송시스템
7. 예상구매가격
8. 수익전망
9. 창업예상비용
10. 위험요소 및 해결방안
1. 사업배경 및 목표
1) 사업배경
내가 계획한 사업은 란제리룩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패션란제리 전문쇼핑몰 사업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확산되면서 고객에게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판매되는 제품의 범위도 전자제품에서부터 식품까지 다양하다. 처음 전자상거래가 출현할 때만 해도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상품을 구입하는 데 대한 불안함과 보안문제, 애프터서비스의 부재 등으로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거래의 규모가 작았다. 하지만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시간과 공간상의 제약을 줄일 수 있다는 이점으로 점점 그 범위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 수익구조가 취약한 상태에서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워낙 많은 관계로 가격 경쟁과 서비스 경쟁으로 서로 살을 깎아내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국내에서 란제리룩은 90년대 중반 노출이 본격화되면서 등장하였다.웰빙이라는 단어에서 시작하여 몸짱 이라는 잘못된 공식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 자리잡으면서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란제리룩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그에 맞춰 란제리룩도 상품으로써 쇼핑물 시장에 큰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2) 사업목표
란제리룩을 판매하는 쇼핑몰들을 판매하는 기존의 쇼핑몰을 꽤 많이 있다. 하지 만 기존의 쇼핑몰들은, 락제리룩을 패션이 아닌 단순한 속옷개념으로 판매하고 있고 그나마 다른 란제리룩 전문쇼핑몰들도 별반 차이가 없다. 란제리룩을 패션 이 아닌 단순히 일상적으로 입는 속옷의 개념으로 보고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더군다나 란제리룩을 회사로부터 매입하여 판매하는 것이므로 제품 자체를 차별 화하여 경쟁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보다 시장점율이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나는 란제리 쇼핑몰 사업에 뛰어 들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단순히 란제리룩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기존의 쇼핑몰과는 차별화를 두었다. 속옷이 아닌 패션쇼핑물로서 한가지 란제리룩을 고르면 그 옷에 어울리 는 코디의상도 같이 구매함으로서 구매효과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만족감 2배도 높아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