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story

중국, 소녀시대를 무너뜨린 아오이소라

중국네티즌이 좋아하는 여자 연예인은 누구일까요?

탕웨이, 유시시, 판빙빙... 많은 중국 여자연예인들을 누르고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에서 상당 기간 여자 연예인 검색어순위 1위를 달려온 검색어는 다름 아닌 대한민국의 대표 한류 걸그룹 '소녀시대(少女时代)'였습니다. 짝짝짝~~~~


그러다... 갑자기 강호에 등장한 일본의 모배우가 있었으니 그녀의 이름은

AV스타 아오이소라(あおい そら, 苍井空)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에도 방문을 해서 많은 남성팬들을 설레이게 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하여간 남자들이란.... 한, 중, 일 특별히 다를 것이 없어 보입니다. 


최근 중국쪽 엔터테인먼트에 직접적으로 뛰어들면서 많은 활동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하이 게임 행사에도 참석해서 일본을 대표하는 캐릭터 역할을 해서 많은 호응을 얻기도 하면서 중국 대표적인 미인들과 함께 이름 올리고 있습니다. 

컵 전도사답게 상당히 글래머러스한 몸과 귀여운 얼굴로 원조 베이글녀(베이비페이스+글래머’의 합성어)로 한국에서도 많이 알려져있는 AV배우이지요. 특히 국내 케이블 티브를 통해서 그녀가 출현한 시리즈물이 방영이 되면서 인기가 급상승 하더니 한국 엔터테인먼트에도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남성들을 들썩거리게 하고 있는 그녀의 인기 비결에 대해 중국 인터넷 잡지평가를 살펴보니
1. 글래머 스타일
2. 동안의 귀여운 얼굴
3. 검고 긴 생머리 
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여성들의 트랜드가 많이 변해도 대다수 한중일 남성들의 성향은 비슷해 보입니다. 

중국내에서 노래와 춤, 미모로 어필하고 우리의 소녀시대와는 다른 방식으로 중국에 접근을 하고 있는 아오이소라의 활동이 눈에 띄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