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story

중국여행준비물

중국 여행시 필요한 준비물을 한번 챙겨볼까요.....
저는 여러 나라를 여행이나 출장을 다니면서 나름대로 가능한 가볍게 다니고자 노력을 합니다만... 그래도 꼭 필요한 것들은 반드시 챙겨서 가는 것이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을 듯합니다.
중국도 사람사는 곳이라 어떤 패키지로 움직이실 때는 가이드 놓치지 않게 꼭 주의를 하시구요. 가이드 연락처를 꼭 받아두셨다가 혹시 일이 생기면 연락을 해달라고 손짓발짓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중국청도칭따오에서 생활을 하고 있구요. 필요하신분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연락처를 알려드릴께요... 문제가 생기시면 전화를 주세요... 힘이 되어 드릴수도 있을겁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죠...

항목

준비물내용

여권/비자

해외여행의 필수품,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사진이 있는 1면은 복사해서 여권과 다른곳에보관해 둔다. 여권은 설명을 안드려도 아주 중요한 자신의 Identity 이다. 원본은 잘 보관을 하시고 사본은 지갑속에 두신다면 금상첨화....

항공권

출국, 귀국 날짜, 여정,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복사본을 보관해 둔다. 항공권 분실하면... 큰 욕을 보게되죠. 구입한 항공사 혹은 여행사의 전화번호를 메모해 두셔서 비상시를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한국돈

공항간 이동시 교통비, 공항세 지불 등에 필요한 돈이다. 중국에서는 거의 통화가 안된다고 보시면 된다. 간혹 한국상점이나 식당에서 받기는 하지만.. 환율차액에 따른 손실을 감안하여야 한다..

현지돈

, 쇼핑, 선택관광, 기타 개인적인 경비 등에 필요한 돈이다. 가능한 팁은 자제를 하심이 좋고, 공항에서 환전을 하면 손해를 보실수 있으시니 평소 주 거래은행에서 환전을 해두시는 것이 이익이다. 보통 한국은행이 중국인민폐 100원단위로 환전을 준다. 중국현지에 오셔서 50, 20, 10원짜리로 바꿔서 이용을 하는 것이 좋다. 가능한 중국사람 많은데서 100원짜리 뭉치를 보여주시면 위험하다.

신용카드/현금카드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1장 정도 준비한다. 중국에서는 현금카드를 비교적 많이 쓴다. 사실 현금카드를 받는 곳도 드물다. 꼭 필요하실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행자수표

반드시 서명을 하고, 현금과의 비율은 7:3 정도로 환전한다.

여행자보험증

단체여행의 경우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개별여행인 경우에는 사고를 대비해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예비용 사진

여권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2~3장 정도 준비한다.

소형계산기

환율계산이나 쇼핑, 예산 산출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화카드

한국으로 전화걸 일이 많은 분들은 구입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작은 가방

큰 가방과 분리해서 휴대할 수 있는 작은 가방이 있으면 편리하다.

필기도구/수첩

여권번호, 여행자수표번호, 신용카드번호, 현지주요기관 등의 번호를 메모해 두고, 현지에서 얻은 유용한 정보를 메모할 수 있는 필기도구를 가져간다.

카메라와 필름

여행에 있어서 카메라는 필수품, 필름은 세계적으로 한국이 가장 저렴하므로, 한국에서 구입해가는 것이 좋다. 디지털 카메라도 좋다.

칫솔과 치약

해외에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수건과 비누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여행용으로 간단하게 준비해 간다.

모자/선글라스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수영복

열대기후나 수영장, 해변이 있는 여행지에서는 필수품

자외선 차단크림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편한 신발

여행에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신발이나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비치샌들

열대기후나 해변이 있는 여행지에서는 운동화보다 낫다.

휴대용 우산

비가 올 경우나, 우기인 국가를 여행할 경우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우산이 좋다.

화장품

여행용이나 소포장용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드라이어

호텔에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전압과 플러그를 확인하고 가져간다. 플러그, 전압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면도기

호텔에 1회용이 비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전압과 플러그를 꼭 확인한다.

셔츠/바지

편한 것으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하며, 되도록 적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재킷/가디건

냉방차, 비행기, 비올 때, 밤에는 기온차가 생기므로 가벼운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속옷

호텔 등에서 세탁을 할 수도 있으므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한다.

편한 신발

여행에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신발이나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생리용품

현지에서 구입하기가 쉽지 않고, 비싼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비상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1회용 밴드 등

비닐봉투

빨래할 옷, 젖은 옷, 잡동사니를 넣기에 편리하다.

물통

휴대용으로 준비하거나, 생수는 현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침낭

장기 배낭여행자의 경우 야외에서 숙박할 경우 필요하다.

세제

장기 배낭여행자의 경우에는 소포장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한국인의 매너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혹여 중국에서 짝퉁을 구매하시면 너무 많은 양은 한국세관에서 걸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 점 참고하시고 더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남겨주십시요...
해외 여행 준비물 더보기
이상 호호보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