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story

중국 네티즌의 관심꺼리들

한국 네티즌들의 관심꺼리와 중국 네티즌들의 관심꺼리가 사뭇 다른 부분을 느끼게 하는 자료들입니다.

문화와 정서의 차이겠지만,
중국쪽의 문화수준을 반영하는 척도로 보여지는 군요....

먼저 2007년 네티즌을 들끓게 한 한국 사진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올 한해 한국을 어깨춤으로 들썩이게 했던 '텔 미'의 주인공 원더걸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7년 여름. 네티즌간의 뜨거운 논쟁을 부른 심형래 감독의 영화 '디 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보복 폭행'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두 아들 아빠'라는 네티즌이 4월 12일 자신의 블로그에 '경주에서 아이들 상대로 숙박업을 하는 분들께 고합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공개한 사진. 이 사진은 이른바 '수학여행 부실 식단 파문'을 불렀다.


다음은 2007년 중국 네티즌들이 관심을 보였던 사진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지방 정부에서 세금지출용 결재 도장을 5조각으로 만들어 4개의 마을 대표와 공산당 지도부 위원이 각각 보관하고 있다가 세금지출 상황이 발생하면 3명 이상이 동의해야 조각난 도장을 합쳐 세금 지출서에 도장을 찍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량 속도를 못 이겨 남의 집으로 돌진한 차량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개인 투자가의 정체. 그의 이름은 "刘芳". 증권가에서 그는 신화적인 존재로 1년간 중국 돈 약 1억 위안(환율 약 125배)의 수익을 올렸지만 정작 그에 관해 아는 사람이 없었다. 한 기자에 의해 그의 존재가 드러나자 중국네티즌이 얌전히 있었겠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 사진사들의 모습...그들이 사용하는 장비를 부러워하거나 기계보다 사진을 찍는 기술이 중요하다는 등 필요 없는 논쟁을 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싼 번호판을 동시에 촬영. 중국에서는 사진과 같은 번호판이 아주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데 그런 번호판을 붙인 두 대의 차량이 동시에 나타났다. 숫자 조합까지 같아서 낚시를 위한 뽀샵이라는 논쟁으로 중국 네티즌 사이에 말 많은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식 알박기1....중국 湖南长沙市 최대 번화가에 새로 오픈한 쇼핑몰 건물 앞에 낡은 건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3년간 버티었지만 관할 법원에서 철거 명령이 떨어져 아주 적은 보상금을 받을 위기에 처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신형 청소차량....10월 11일 중국 秦皇岛에 모습을 드러낸 최신형 청소차량. "중국 망신시킨다" 이야기로 시작해서 실용성이 중요하다는 등 참 말 많은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 특별한 거지...올해 25세 나이로 류머티즘을 앓고 있어 부모님 부담을 줄이고자 구걸을 시작. 비록 구걸을 하고 있지만 개인 블로그와 휴대폰 그리고 자신의 명함을 소유하고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특별함으로 관심이 집중 되었다. 그의 학력은 베이징대학 중문과 합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갑부들의 결혼식 행렬...중국에서 결혼식은 한마디로 돈 자랑이다. 중국 갑부들은 결혼식 날 세상에 존재하는 비싼 차량을 모두 동원해 도시 교통이 마비되든지 말든지 자신들 할 일만 열심히 한다. TV에 출연하는 유명 아나운서가 결혼식 사회를 보러 초청된다고 하니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의 돈을 결혼식을 위해 지출 한다.중국 네티즌들 이 문제로 항상 시끄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멋진 프로포즈를 이해 못하는 대학관계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青岛理工大学에서는 아주 특별한 프로포즈가 있었다. 친구들의 도움으로 같은 대학 여자친구에게 공개 프로포즈를 하고 주변에서 축하해주는 모습까지는 좋았으나 다음 사진에 보이는 학교 보안이 나타나서 현수막과 해당 학생을 저지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물이미지가 사람보다 우선....지난 여름 더위를 피해 상가 건물 앞에서 잠시 쉬는 짐꾼을 상가 이미지를 더럽힌다는 이유로 상가 보안이 구타하는 모습. 중국 네티즌이 이 사건을 공론화 해서 보안은 경찰에 구속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통 중국식 알박기...^^2007년 최고의 사진으로 꼽히고 있는 사진...3월 중국 重庆市 공사 현장. 집 주인은 중국 돈 2,000만원(한화 약 25억)을 요구하며 버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