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보이 중국어

간단한 중국말 배우기(13)

我 想 搬到 外面 去

A : B, 好久不见, 最近忙什么呢?
B : 找房子呢, 我想搬到外面去.
A : 住在学校里不好吗? 你看, 学校里有商店, 食堂, 还有邮局和银行, 多方便啊. 离教室也很近, 每天你可以多睡会儿懒觉, 而且房租也外面的便宜.
B : 可是, 学校的宿舍没有厨房, 房间里也没有卫生间, 生活有些不方便. 最主要的是, 周围都是留学生, 对练习汉语没好处.
A : 你说的也是.
B : 你帮我注意一下儿没有合适的房子.
A : 没问题, 我的一个朋友就在中介所工作.

昨天我的一个朋友来了, 我发现他的汉语进步很快. 以前我和他的水平差不多, 现在他比我高多了, 说得也比我流利. 原来他现在住在中国人的家里. 我也想搬到外面去了. 我想找一套公寓,离学校不要太远,最好有厨房和卫生间. 真希望早点儿搬家.

난 밖으로 이사나가고 싶다

A : B야. 오랜만이구나, 요즘바쁘니?
B : 방을 찾고 있어, 밖으로 이사나가고 싶어서
A : 학교에 사는 것이 좋지않니? 봐... 학교에는 상점, 식당 또 우체국, 은행도 있어서 아주 편리하잖아. 교실도 가깝고 매일 잠을 좀 더 자도 되고, 뿐만 아니라 렌트도 밖에보다 싸잖아.
B : 하지만, 학교숙소에는 주방이 없고 화장실도 없어서 약간 불편해, 가장 중요한 것은 주위에 유학생들이 있어서 중국어 연습하기가 안 좋아.
A : 니말도 맞다.
B : 내가 알맞은 방을 찾게 니가 좀 도와줘.
A : 문제없어 내 친구가 중계소에서 일을 하거든...

어제 친구 한명이 왔다 나는 그의 중국어 실력이 아주 빠르게 진보했음을 발견했다. 이전에 나랑 그 친구의 수준이 비슷하였다. 현재는 그가 나보다 훨씬 위에 있다. 말하는 것도 나보다 훨씬 유창하다. 알고보니 그는 지금 중국인 집에서 살고 있었다. 나도 밖으로 이사가고 싶어졌다. 난 아파트 한채를 찾고 싶다. 학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주방과 화장실이 있는 곳으로 정말 빨리 이사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