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제스프리 골드키위 이야기


“건강한 성인들이 키위를 매일 2~3개 먹는 것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고 심장 혈관 질환이 발병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노르웨이오슬로대학기초의학연구소팀의아심두타로이 (Asim Duttaroy) 박사팀

“키위에 풍부한 파이토케미컬 (phytochemical)은 발암물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억제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제스프리 골드 키위가 그린키위 보다 더 높은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 서울대학교식품공학과이형주박사와연구진

“골드키위는 영양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27종의 과일 중에서 가장 영양이 뛰어난 과일입니다.”
- 미국뉴브런즈위크(New Brunswick)에위치한러트거스대학교(Rutgers University)의폴라샹스(Paul Lachance) 박사팀


골드키위다. Gold Kiwi
Kiwi 는 영국 구어의 뜻으로 볼때 뉴질랜드 사람(New Zealander)를 일컫기도 한다.
키위가 그만큼 뉴질랜드에 많이 나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세계최대 키위 업체 제스프리 인터내셔널이 뉴질랜드에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출하시기 전세계 키위 시장 점유율 70%)
골드키위의 등장은 뉴질랜드 농민들이 그린키위(Green Kiwi) 나무에 새로운 키위 종자를 접붙이는 자연적인 방법으로 15년 동안의 개량을 통해서 만들어 낸 노력의 농산물인다.

그린키위와는 비교해서 껍질 표면에 털이 굉장이 짧아 거의 느껴지지가 않아 먹기가 편하다.
과육이 부드럽고 단맛이 강하면서도 칼로리나 당이 비교적 높지 않아 맛과 영양면에서 뛰어나다.
또한 비타민C와 염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스트레스 해소와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에게 영양만점의 과일이다. 열량도 그린키위보다 낮아, 고열량식을 주로 하고 있음에 도 영양이 불균형 상태인 현대인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다.

골드키위의 영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콜드키위의 영양가치

1. 27종의 과일 중 가장 영양소가 농축된 과일
2. 아이들의 두뇌발달과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글루탐산과 아르기닌, 아미노산 다량 함유
3. 엽산(비타민 B의 일종)이 풍부해 임신기간 중 빈혈을 없애주며 기형아 출산 예방
4. 비타민C 하루 필요량의 1.6배 함유 (오렌지보다 2.5~3배의 높음)
5. 암 예방에 효과적인 폴리페놀 함유
6. 다이어트 필수 요소인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5배
7. 각종 단백질과 무기질, 풍부한 섬유질 함유
8. 칼륨, 이노시톨,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
9. 저칼로리이면서도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
10. 저지방식으로 심장질환과 콜레스테롤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

골드키위의 효과
골드키위는 아이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들이 듬뿍 담겨 있으며, 다이어트 및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1) 다이어트 식품
1. 100g이 채 안 되는 키위 하나에는 각종 단백질과 무기질,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다이어트 시 영양 불균형에 빠지기 쉬운 단점을 보완해준다.
2. 섬유질이 많다고 알려진 바나나의 5배를 함유하고 있어 풍부한 섬유질은 공복감을 해소해주고, 다이어트 할 때 걸리기 쉬운 변비 해소에도 좋다.
3. 비타민 C와 E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는 현상을 막고 다이어트 시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2) 피부 미용/ 미백
1. 키위는 천연 미용 팩 재료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특히 피부재생과 미백효과가 뛰어나 피부 진정효과는 물론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준다.
2.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혹사당한 피부를 키위 팩으로 진정시키고 더불어 그을린 피부를 하얗게 만들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3. 비타민 E는 피부 세포 노화를 지연하는 효과가 있어서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함께 공급하는 그린 키위 팩을 이용하면 이중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과도한 자외선 노출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아이들의 영양간식/ 유아식
1. 대체로 과일에는 단백질을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골드 키위는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글루탐산과 아르기닌을 포함하여 다양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2. 골드키위는 뇌 발달과 폐 기능 향상에 효과적인 식물성 성장 호르몬인 이노시톨을 함유하여 명석한 두뇌와 큰 키를 선호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적합하다. 공부를 하는 학생들의 영양간식 및 두뇌발달을 위한 유아식으로도 좋다.

4) 소아변비 해소
1. 섬유소가 풍부한 키위는 소화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2. 변비가 심할 경우 결장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인 키위 섭취는 결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
3. 특히 변비가 심한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키위를 통한 자연식 처방은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자연스러운 배변을 유도할 수 있다.

5)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좋음
1. 뉴질랜드 임산부들은 임신 이전 4주부터 임신기간 13주 동안(약 4달간) 엽산 보충제를 처방 받아서 먹는다. 또한 알약만으로는 부족한 것을 보충하기 위해서 엽산을 함유하고 있는 키위 등을 많이 먹도록 권장 받고 있다. 키위는 따로 요리하지 않고 바로 먹어도 쉽게 엽산 1일 권장 섭취량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2. 임산부에게는 임신기간 내내 겪는 빈혈을 없애주는 효과를, 또한 임신 초기에는 특별히 태아의 기형아 출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위 고르는 법/ 보관법
키위 고르는 법
키위는 강도에 따라 여러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매우 독특한 과일이다. 그 비밀은 키위가 후숙 과일이기 때문이다. 키위의 신맛을 좋아하면 약간 단단한 걸로, 달콤한 맛을 즐기려면 약간 말랑말랑한 것을 고르면 된다. 같은 키위라도 일조량 등 재배 조건과 보존 상태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므로 고르는 법을 알아두면 제대로 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맛있는 키위를 고르는 방법은 첫째, 껍질의 색깔이 윤기 있는 갈색을 띄고 둘째, 손가락 끝으로 눌렀을 때 잘 익은 복숭아처럼 약간 말랑말랑하며 셋째, 모양이 고르게 생긴 것을 골라야 한다. 특히, 키위는 수확 후 익혀 먹는 후숙 과일이므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다.

보관 요령
키위는 후숙 과일로 수개월에서 최고 일 년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그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섭씨 0도 정도의 서늘한 곳에서 적절한 습도만 유지해 주면 쉽게 보관할 수 있고 가정에서 사용하는 냉장고가 최적의 보관장소로 이용될 수 있다.
천천히 익혀먹고 싶을 때에는 느슨하게 밀폐된 용기 안에 넣어 상온에서 2-3일간 보관하면 되고, 빨리 익혀 먹고 싶을 때에는 이미 익은 다른 과일들과 함께 비닐 봉지 안에 넣어둔다. 이것은 익은 과일에서 생성된 에틸렌 가스가 키위의 숙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장기간 보관을 요할 때는 다른 과일과 직접 닿지 않도록 분리 보관하는 것이 요령이다.

출처 및 관련 홈페이지 : http://www.zespr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