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김구라부자의 요구르트 cf




요즘 김구자부자의 활동이 최상가이다.
부자지간에 작은 욕조에 앉아서 나누는 대화를 주제로 한 서울우유요하임광고이다.
아들에게 미국경제에 대한 질문을 하는 설정과 가족경제나 생각을 하셔라는 아들의 대화 내용에서 코믹한 부분과 더불어 경제에 관해서 우리에게 던져주는 메세지에 왠지 힘이 있어 보인다.
결국 미국경제와 세계경제에는 상관없이 수신제가 치국평천하라는 진리를 보여주면서
실질적인 가계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엄마에게서 모든 합의점을 내고 있다는 것이 광고의 주내용이다.


실질 가정경제에 대해서 말속에 뼈를 가지고 많은 이야기를 해왔던 실제 그가 경험한 여러 재테크에 대한 부분이 김구라의 독설과 더불어 트레이드가 되었다.
가훈과 목표를 보면서 한번더 그 부분이 강조가 되는데
'물들어올때 노젓자' , '큰집으로 이사가자' 에서 보는 바와 같이 소비자로 하여금 와닿는 카피들이 눈에 띈다.
그와 더불어 제품의 요하임에서와 같이 저지방 요구르트의 '요''하임'이라는 독일어 가정을 접목시키면서
알뜰한 가정의 서울우유 대용량 패밀리 요구르트 요하임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꼭 필요한 부분이라면 놓치지 말고 잘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요구르트 하나에 모든 경제를 말 할 수는 없지만 다들 알뜰하게 어려운 시기를 잘 해쳐나갈 수 있는 힘들이 필요하다.
즐거운 광고하나에 나름 많은 의미를 부여해 보았다.









저지방
일반적인 농후발효유에 비해 지방 함량을
약 ½로 줄였습니다.
칼슘함유(1컵 150ml 기준)
하루 2컵 반으로 1일 칼슘 영양소 기준치
(성인기준, 700mg) 약 ½ 섭취가 가능합니다.
천연 과즙
상큼하고 맛있는 딸기, 사과 천연 과즙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Probiotic & Prebiotics 복합유산균
복합유산균과 식이섬유, 올리고당으로
요구르트의 기본인 장 건강을 생각합니다.

'한국story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기부기업 - IVYCLUB  (0) 2009.01.28
oz체조 위젯 설치  (1) 2009.01.28
나는 옥토CMA를 쓴다.  (0) 2009.01.28
캔비트를 아시나요?  (1) 2009.01.28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열가지 장점, 2차 신입학 특별모집  (1) 2009.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