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손소독제가 이제는 생활속으로




신종 플루가 나타나면서 손소독제가 불티나게 팔렸습니다. 시장에서는 품귀 현상도 일었으니 신종플루 이펙트가 아주 컸다는 건 사실 입니다.
신종플루가 생기면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이 바로 국민 개인 위생 청결이 아닌가 하네요.
신종플루 예방 차원과 더불어 각종 세균 제거 에 상당한 효과를 보는 손소독제가 학교, 직장, 식당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배치가 되고 심지어 제래시장, 포장마차 등에서도 심심찮게 손소독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환경이 변하고 각종 세균들도 변이를 하여 변종 혹은 신종들이 우리주변을 떠 다니고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갈수록 본인 스스로가 청결을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질병예방의 첫걸음이 아닌가 하네요.

세균도 세균이고 손을 꼭 씻고 싶을 때가 있죠.
손은 씻어야 하는데 주변에 물이 없다든지 하는 경우죠.
손과 손을 통해서 세균들이 움직인다고 생각을 해보면
버스나 지하철 손잡이, 쇼핑카트,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등 공용으로 사용을 하는 물건들이 대표적입니다.
왠지 찝찝하고 신경이 쓰여지는 장소들이 있습니다.
그럴때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손소독제가 절실하기도 합니다. 가방에 가지고 다닐만한 크기의 손소독제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때가 이때죠.

손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하는 것이 이번 겨울 인플루엔자 예방에 큰 도움이 될것이며, 향후 다가올 수많은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한 개인의 최소방어가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