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스키장 후기 - 지산스키장 (위치, 슬로프, 할인카드)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키시즌이 왔습니다. 

하이얀 슬로프에 스키와 보드를 올리고 바람과 눈을 가르며 미끌어지기를 10개월여 기다렸네요. 

올해 첫 스키는 지산스키장으로 정했습니다. 



일단 서울에서 가깝구요. 군자에서 네비게이션으로 60여 킬로미터입니다. 토요일 야간 타임임에도 영동고속도로 4차선 확장으로 그리 막히지 않고 시원하게 도착이 되더군요. 

교통편을 알려드리면....

서울 강남
서울 강남에서 40분거리에 위치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는 한남대교 남단에서 56Km거리인 덕평I.C.
(영동 고속도로 신갈 기점, 약 25Km지점)에서 나와 좌회전 하여 약4Km거리에 있습니다. 
최근에 영동고속도로가 4차선으로 확장 오픈하여 더욱 방문이 쉬워졌습니다. 
중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호법 JCT에서 수원방향으로 빠지면 바로 덕평 I.C.가 나옵니다. 
국도를 이용할 경우 3번국도와 45번 국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분당 구미동
분당 구미동 -동백관통도로 - 용인시행정타운 - 42번국도 - 양지 - 지산골프장 -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경부고속도로 신갈 JCT
경부고속도로 신갈 JCT - 영동고속도로 - 덕평 I.C.(좌회전) -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수원 I.C.
수원 I.C.- 수원용인간(42번 국도) - 양지 - 오천 -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중부고속도로 호법 JCT
중부고속도로 호법 JCT - 영동고속도로 - 덕평 I.C.(좌회전) -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이천시내
이천시내- 서울(고속도로방면) - 오천 초등학교(좌회전) -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이용시간은...


리프트 가격... 할인카드


자... 이 시점에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지요..... 그렇습니다. 할인 적용이 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입니다. 
알면 돈을 벌게 되는 할인카드를 찍어 왔습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씨티카드 가 20% ~30% 가량 할인이 됩니다. 동반 3인까지 할인이 되오니 신용카드 주인까지 하면 총 4매에 대해서 할인을 받으시게됩니다. 아참......... 체크카드 포함입니다. 신용카드만 되는 거 아님...

신한카드홈페이지(링크) - 신한카드로 리프트 할인혜택을 받으실 분들은 링크 해드리오니 참고하시길....

스키나 보드, 스키복 보드복이 없으신 분들은 대여라는 제도를 이용하십니다. 
지산 스키장내에 대여점이 있구요. 아님 스키장 주변을 애워싸고 있는 대여점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복장과 장비를 동시에 대여하시면 대략 20,000원정도 되십니다.



산넘고 물건너 와서 옷과 장비를 차려입고 결제를 마치게 되면 이런 표를 받게 되지요. 클립을 받으셔서 분실되지 않게 잘 고정을 하시고(오늘 보니 3분정도가 리프트권을 잃어버리고 리프트를 못타게 되는 경우가 있었음..)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신 다음 리프트에 오릅니다. 아... 설레기 시작합니다. 


오늘 눈질이 어떤가 살펴봐 줍니다. 올 겨울 보드복 신상품들이 어떤 색깔인지 한번 살펴봐 줍니다. 
시즌 초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분주해 보이지는 않는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리프트에 타면 항상 느끼지만 귀가 시리고 코가 시립니다.그죠. 마스크는 늘 산다고 생각을 해도 까먹기 일수 입니다. 그렇다고 신종플루 방지용 마스크를 쓰기는 좀 그렇고 말이지요. 쩝 




슬로프의 거리와 난이도는 각각 상이하지요. 초보를 위한 코스와 중급, 중중, 중상, 상급, 최상급으로 나뉘어지는데요. 각 슬로프들은 성수기와 비수기 혹은 주말과 주중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용이 되지요. 

지산 스키장 슬로프의 특징은 초보들과 중급까지의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점이고 슬로프가 거의 직선에 가까워서 스키와 보드를 배우기가 비교적 수월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큰 각도의 중상급 이상 난이도의 슬로프에서는 실력을 어느정도 쌓은 다음 올라가시면 되구요. 특히 상급에 해당하는 코스가 있는데 중간에 경사 30도 정도되는 각이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알고 타시면 그리 부담스러운 각도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 초급과 중급자는 주의 바랍니다. 

 


저도 스키를 배운지 얼마되지 않아서 스키장을 많이 다녀본 건 아닌데요... 에스컬레이트있는 스키장은 첨 가 봅니다. ^^ 그 전에 지산리조트를 갔을 때는 발견을 못했는데 새로 생겼는지 여하튼 에스컬레이터 있습니다. 스키부츠 신고 어거적 걸어다니기 힘드시죠...

스키 배우는 딸과 가르치는 아빠

이 부녀는 상당히 인상이 깊습니다. 아빠가 스파르타 식으로 가르치는 것인지 애가 아빠를 놓아주지 않는 건지 슬로프에서 내려 올때 마다 연습에 연습을 더하고 있더군요... 아주 보기 좋았구요. 차세대 스키유망주가 될 듯합니다. 


사진 중앙에 보이는 슬로프가 중급 정도 되는데요.
중급에 제가 경험해본 중급 슬로프 중에는 가장 쉽게 스키와 보드를 즐길수 있는 코스가 아닌가 합니다. 초보에서 충분히 배우신 후에 중급의 자신감을 불러내어 주는 코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패트롤 아저씨 입니다. 
이 날 몸이 덜 풀린 상태로 상급코스 올라갔다가 벌러덩 했는데요. 정의의 패트롤맨이 10초도 안되어서 달려왔더군요. 지나다가 들리신 건지 아님 제가 너무 over-벌러덩을 해서 인지 스키도 한 10m 날라가 버렸는데 순식간에 주변 정리를 해주시더군요.... 감사합니다. 

아... 감동이 밀려오시죠... 또 미끄러지고 싶어지는 군요...



중간 중간 휴식은 필수입니다

체력을 보충시키기 위해서 음식물 섭취도 해야 하구요.
우동 6000원, 떡볶이 5000원입니다. 떡볶이 무지하게 맛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식권을 구입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메뉴는 분식 한식 핫도그류가 있습니다. 


모닥불있는 스키장입니다. 
옹기종기 모여앉아서 장갑도 말리고 언발도 달래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또다른 추억을 만들게 해 줍니다. 
음... 개인적으로 고구마, 밤을 좀 구워먹었으면 하던데... 물론 안되겠지요...^^


아쉬움을 뒤로 돌아오는 길에 한컷 찍어봅니다. 
슬로프야 기다려라 꼭 다시 돌아 오마~~~~



올 시즌 스키장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이 되시길 바랍니다. 
안전이 제일입니다. 

안전수칙...
1.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라.... 두말하면 잔소리다..
2. 안전하게 넘어지기를 잘하자.... 잘 넘어져야 부상을 줄인다. 특히 무릎과 발목 등 
3. 수준에 맞는 슬로프를 선택하자.... 객기는 사고를 부른다. 충분한 연습 후에 상급코스에 오른다.
4. 초보자 코스에서 속도는 금물이다.... 분주해서 부상의 위험이 크다. 
5. 가능한 헬멧을 착용하자.... 머리보호는 여느 스피드 운동과 마찬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