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ON국민 영어말하기 프로젝트

대한민국 국민들 참 많은 시간을 영어학습에 투자를 하고 있다.
요즘은 영어를 시작하는 연령때가 빨라져서 말을 떼기도 무섭게 아이들이 영어를 말하는 경우도 많다.
다양한 형태의 영어학습방법들이 만들어지고 소개되어지고 있다.
영어도 언어인지라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등 기본적인 카타고리를 가지고 각종 응용들이 이루어진다.
각 분야별 체계적인 학습과 흥미에 따라 학습효과는 달라지는 것이고 기본이 충실한 영어 교육이 만들어 진다는 생각이다.

문제는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얼마나 꾸준하게 학습을 할 수 있겠는냐는 것이 관건이다.

여러 영어교육기관들도 그런 부분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한 학습방법이 보편화 되면서 단방향이 아닌 그 학습컨텐츠에 게임의 요소를 접목함으로서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흥미를 두게 하는 영어학습 컨텐츠가 개발되었다.
온국민 영어말하기 프로젝트 온라인 영어학습 오디션잉글리쉬가 그것이다.


그럼 과연 효과는 어느 정도 일까?

몇가지 측면에서 효과를 타진해 본다.

기술적인 측면
첨단 음성인식 기술과 온라인 게임의 3D 게임 엔진 기술, 그리고 게임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저가 직접 상황을 체험하며 말하기의 결과를 즉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Direct Feedback 시스템을 통해 학습 효과와 재미를 함께 준다.

 

질적인 측면
반복 학습과 직접 체험이 중요한 영어 말하기 학습에 맞도록 단계적인 영어 말하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이를 통해 충분한 반복 및 체험 학습이 가능하도록 함과 동시에 영어 학습 전문가들과 게임 개발 전문가들이 완성한 학습 과정을 통해 영어 말하기를 재미있게 연습하고 무엇보다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다양성의 측면
영어 회화 현직 강사진과 영어 교육 전문가들이 감수해 준비된 입문, 초급, 중급, 고급 4개난이도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코스들이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된다.각 애니메이션은 헐리우드 전문 성우진들에 의해 녹음 되고 최신 Machinima(실시간 3D Animation) 제작 기술에 의해 하나의 완벽한 드라마로 완성되는 형식이다.다양한 미니게임과 캐릭터의 성장과 꾸미기, 레벨업 시스템을 통해 재미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도록 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의 결함적인 측면
오디션잉글리시의 전 학습 과정은 영어 교재 전문 출판사「길벗 이지:톡」을 통해 서점에서 동시에 판매가 되어서 고품질 영어 회화 및 학습자료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영어회화를 통한 영어학습 컨텐츠 오디션잉글리쉬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단방향 온라인 학습에 대한 틀을 깨고 게임이라는 컨텐츠를 접목시킴으로써 한계를 극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를 파악해 나가면서 암기를 하고 그 내용들을 체험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음 여러 형태의 검증을 통하여 학습효과를 높이게끔 해주는 영어학습 법에서 영어교육의 진보를 느낀다.

게임요소의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캐릭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