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UCC의 새로운 진화, UCCM

UCCM = UCC(User Created Content) + CM(Commercial Message)

새로운 컨텐츠를 담은 사업이 시작되었다.
영상 컨텐츠의 진화가 UCC 였다면 그 UCC의 진화가 UCCM이라는 생각이다.
요즘은 과거와는 달리 쉽게 동영상을 제작하고 다른 사람들과 그 동영상들을 공유하고 있다.
각종 UCC공모를 통해서 특특하게 자신만의 동영상을 만들어서 여러 스타들이 배출되고 있고 서로의 끼를 너무도 쉽게 알리고 있다. 이렇듯 무서운 속도로 진화되는 UCC라는 컨텐츠가 광고제작에까지 다다르고 있다.
개인이 만든 UCC를 공모전을 통하여 광고CM으로 모집을 하는 컨텐츠가 등장했다.

누구나 광고를 보게 된다. 여러 광고들중에 가장 효과적으로 민심에 파고드는 것은 영상을 통한 광고이다.
각종 매체들을 보면서 저 상품은 이렇게 광고를 하면 더 효과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들을 해보았을 것이다.
그 생각을 현실화 시킨 것이 UCCM이다.
 



자신이 직접 만든 CM을 등록을 시키고 그 평가는 네티즌들이 내리는 투표와 전문 심사를 통해서 상금까지 주는 사이트이다.
UCCM은 일본filmo(www.filmo.tv) 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있다.
filmo라는 회사는 약 100여건의 기업광고를 일반 제작자들이 직접만들고, 온라인광고는 물론이고. 실제 CM으로도 쓰여지기도 한다.

평소 좋아하는 ‘음료’의 CF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내가 만든다면 더 재미있을 거란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 평소 머릿속에 있던 CM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해주세요.
> ‘음료’ 브랜드의 선택은 제작자 자유입니다.
내 맘대로 CM 시즌1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음료CM을 자체 만들고 컨테스트를 내 놓았다.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