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화초키우기

물로 양파 키워보셨나요

물로 키우는 고구마에 이어서 수경재배시리즈 2탄 ~~~~
양파예요....
접사렌즈로 바짝 당겨서 촬영을 했구요.
정확히 한달되는 날인 2010년 1월 3일날 찍은 거예요.

삐질삐질 뚥고 나오더니
지금은 키가 20cm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물은 일주일에 한번 꼴로 갈아주고 있는데요...
새 물에 목욕하고 나서 깨끗하게 한컷 들어갑니다.
자세히 보시면 큰 뿌리를 기준으로 해서 작은 뿌리들이 올라오는 것이 보입니다.
신기하게도 성장이 빨라질수록 잔 뿌리들이 쑥쑥 올라옵니다.

성장속도가 어떤 놈은 빨리 자라고
어떤 놈은 늦게 자라는 것이 보이시죠.
물에다 약간 생장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넣어 봤네요.


가장 작은 놈은 순수한 아리수(수돗물)로 키운 것이구요.
중간 놈은 일본제 생장 성분을 약간 넣어봤구요.
가장 큰 놈은 한국제 생장성분을 약간 넣어봤어요.


국내산 양파여서 그런지 국산 영양제가 잘 통하네요..ㅋㅋ
물로만 키워도 잘 자라고
하루하루 쑥쑥 크는 재미가 있으니
애들 있는 집에서 한번씩 키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고구마씨에 이어서 2010/01/06 - 물로 고구마 키워보셨나요..
양파군 공개 끝~~~~
다음은...................감자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