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

보고도 도저히 안 믿기는 착시현상


5번을 봤는데도 믿을 수가 없네요.

1. 내 눈이 잘못된 것인가?
2. 내 생각이 잘못된 것이가?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고 진실이 아닌가 봅니다.
사람 사귐에 있어서도 눈으로 보이는 것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도 정확하지는 않겠죠.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제가 중국말을 좀 하니깐....^^
사자성어로는
견자비전(見者非全)

이라고 하죠.

영어로는
Something visible is not everything.
쯤 되고요.
Don't judge a book by its cover. 이런 말도 있죠.

가만히 있는 사진이 움직여 보이죠..

가만히 있는 사진이 움직여 보이죠..


나는 내 주변의 사람들을 얼마나 정확하게 보고 있을까요?
나는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하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