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초보 펀드투자의 유의점

대한민국에서 현재 운용되고 있는 펀드는 9,000개가 넘는다고 한다. 각종 적립식펀드들이 운용되는 과정에서 많은 더욱 많은 가입자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그런 펀드들 속에서 옥석을 가려내는 것은 일반 투자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었던게 사실이다. 일반 투자상담사들을 통해서 각종 상품들을 추천 받고 선뜩 가입을 한 후에 상품의 정확한 내용의 이해와는 상관없이 울고 웃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어디에 투자를 할 것이며,
어떻게 운용을 할 것인지,
어떤 성과를 얻을 수 잇는 것이며,
과정과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를 정확하게 모르는
묻지마 투자로 인해 실제 피해를 본 사례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래서 내돈이 들어가는 펀드에 대한 부분을 제대로 공부해 볼 필요가 있으며,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 지를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외양간 고치고 있는 많은 농심(農心)들을 필자는 일선에서 많이 봐 왔다.
누가 이 펀드가 좋다고 하더라...
누가 저 펀드로 큰돈을 벌었다더라...
역시 묻지마가 최고야... 거의 도박에 가깝게 많은 투자들이 이루어 졌으며, 그런 무분별함들로 인한 폐해들은 후폭풍을 만들고 있다.

필자 역시 중국에서 많은 펀드들에 대한 실질적인 조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가슴깊이 와닿고 있으며, 좀더 정확한 조사와 판단들이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작금의 투자환경이다.

이전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이루어지는 투자환경들이 이제는 온라인펀드들의 활성화로 펀드를 접할 수 있고 알 수 있는 많은 조건들이 만들어졌다. 많은 재테크추천상품들이 나오게 되었다. 이러한 투자환경들속에서 정확한 정보와 과정, 상담 등에 시간투자를 하여야 집나간 소가 돌아 올수 있다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좋은 안내서를 소개한다.

관련 자료 출처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페이지 링크 : http://www.goodi.com/index2.jsp?odn=4&tdn=0&mainurl=/fnc/main.jsp


'한국story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와 sk2  (0) 2008.04.20
사람의 향기  (0) 2008.04.19
착한 기름 이야기  (2) 2008.04.04
버킷리스트(The Bucket List, 遗愿清单)  (0) 2008.04.04
밥솥의 진화 - 디지털 진공 기술  (0) 2008.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