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RF온라인 족장월급 380만원 지급

SF MMORPG 게임인 ‘RF온라인(www.RFonline.co.kr)’은 6월 25일부터 각 서버의 모든 족장들에게 월 380만 원을 지급하는 족장월급제를 전격 시행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매주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선출되고 있는 게임 내 족장들에게, 1주차엔 50만 원, 2주차엔 80만 원, 3주차엔 100만 원, 4주차엔 150만 원의 주급을 제공하게 되어 한 달 내내 족장 자격을 유지하는 게이머는 웬만한 샐러리맨의 월급보다 많은 380만 원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고 한다.

족장은 일종의 명예직으로 많은 종족 원들을 통솔하고 이끄는데 유무형의 비용과 수고를 아끼지 않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족장들이 종족 원들을 잘 이끌고 섬길 수 있도록 일종의 주급 개념의 활동비를 주는 제도를 넣게 됐다고 한다. RF온라인 족장은 게이머들이라면 누구나 해보고 싶은 자리고, 게임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이슈가 될 것 같다.

RF온라인에서는 게이머들에게 실질적인 수익과 더불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티브를 제공하는 아이디어로 새롭게 정책을 펴고 있다.



RF 온라인 족장들의 모습, 물론 사이버상의 족장들 모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외 많은 MMORPG 와는 차별되게 레벨이나 인기도에 따른 현금 월급제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