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마치 자동차를 처음 본것 같았다 - 인피니티 The All-New Infiniti FX

인피니티는 1989년, 닛산 자동차는 북미시장을 겨냥해 만든 럭셔리 브랜드를 만들었다.
바로 인피니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피니티 The All-New Infiniti FX

인피니티의 로고는 수학적 개념의 무한대(Infinity)에서 출발해서 무한을 의미하는 수학 기호를 변형하는 발상과 지평선으로 사라지는 직선의 고속도로를 상징하는 도안이 접목함으로써 완성되었다.

모든 인피니티의 쿠페와 세단, 그리고 크로스오버 모델들은 닛산의 FM 플랫폼으로 만들어진다.
엔진의 중심이 앞바퀴 축보다 안쪽으로 위치하게 함으로써 무게 배분을 고르게 하고, 이를 통해 제동, 가속, 조향의 성능에서 우수성을 보여주었다. 한 가지 예외로 QX56 대형 SUV는 닛산의 F-알파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닛산의 이미지에서 탈피한 전혀 다른 이미지의 프리미엄급 차량을 출시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1989년에 미국에서 출범하여 현재에 이른다.
초기에 인피니티는 Q45의 인기로 인해 고급차 시장에서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278마력의 V8 엔진과 4바퀴 조향 시스템과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하였고, 실내에서 다양하게 고급감을 제공함으로써 북미의 고급차 시장에서 이미 캐딜락과 링컨을 제치고 아우디, BMW, 벤츠와의 경쟁 브랜드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 인피니티 FX The All-New Infiniti FX
럭셔리와 강력한 파워, 최상의 첨단기능을 겸비한 최고의 SUV

한국닛산㈜은 2005년 9월 FX 모델을 한국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한 이후 성공적인 판매 실적 (2006년 럭셔리 SUV 시장 1위)에 힘입어 완전히 새로워진 The All-New Infiniti FX 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스포티한 외관과 다이내믹한 성능, 첨단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한국 시장에서는 2008년 7월 8일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The All-New Infiniti FX의 외관 디자인은 검정색 크롬 몰딩을 적용한 전면 그릴과 후면의 LED 테일 라이트 디자인을 개선하여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바뀌었으며 앞 펜더의 휠 뒤쪽에는 사이드 에어 벤트를 장착하여 스포티한 럭셔리 SUV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내부 인테리어도 계기판 및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었고 내장재도 고급 소재를 최대한 사용하여 감성 품질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뉴 인피니티 FX는 인피니티 최초로 7단 자동 미션을 장착하였으며 한국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스크래치자동복원 기술(Scratch Shield Paint)이 적용되었다. 또한 Ward’s Automotive Group으로부터 ‘2008 Interior of the Year’로 뽑힌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Around View Monitor)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며 이 밖에도 웰컴 라이팅 시스템(Welcome lighting system), 본사 장착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등 인피니티만의 최첨단 테크놀로지가 모두 적용되어 성능과 편의성 모두에서도 동급 최고의 SUV로 탄생하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모델 주요 사양

모델

엔진/트랜스미션

최고출력

최고토크

타이어사이즈

FX35

V6 기통
자동 7단 변속기

307ps

36.2kg.m

P265/60VR18
All season

FX50

V8 기통
자동 7단 변속기

390ps

51kg.m

P265/45VR21
All season

● 주요 기본 사양 설명

 

 - 스크래치 자동 복원 기술(Scratch Shield Paint)
젤 타입의 부드러운 클리어 코팅을 입혀서 스크래치가 난 부분을 신축성 있는 합성 수지 페인트가 자동으로 복원시켜 준다.

 이는 새로운 클리어 코팅 기술이 적용된 페인트로 자동 세차 시에 생기는 미세 스크래치나 도어 핸들 주변의 손톱 스크래치 등을 재생, 복원시켜 준다.

따라서, 차량의 광택과 색상이 항상 처음처럼 유지됩니다. 재생 복원되는 시간은 주변 온도와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여름철에는 1시간 이내, 겨울철에는 1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다. 온도가 높을수록 복원 속도는 빨라진다.


-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Around View Monitor)
는 닛산과 인피니티가 특허를 가지고 세계 최초 개발한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다. 차량의 앞 그릴 아래, 뒤 번호판 위, 그리고 좌우 사이트 미러 밑에 울트라 와이드 앵글의 (180°) 카메라가 각각 1개씩 (총 4개) 탑재되어 주차 시 차량의 앞뒤와 양 옆의 360° 상황을 마치 차량의 위에서 내려다보듯 내부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줘 운전자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와 준다.

또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시속 10Km 이하에서는 전 후진 시 모두 작동해, 후진뿐 아니라 전진할 때에도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른 차량의 진행 방향을 미리 알려주어 더욱 안전한 주차를 가능하게 한다.

- 인텔리전트 포지셔닝 시스템 (Intelligent Positioning System)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운전자가 시트를 다른 방향으로 이동시키면 미러와 스티어링 휠도 자동으로 조절되어 기본적인 세팅을 유지시켜 운전자 편의를 극대화 하였다. 후진 기어 시에 사이드 미러 틸트 다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 웰컴 라이팅 시스템(Welcome lighting system)
인텔리전트 키를 갖고 있는 운전자가 차량에 근접하면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 된 작은 조명이 자동으로 켜져 어두운 곳에서도 쉽고 안전하게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운전자가 차량에 더 가깝게 다가가면 차량 실내에 밝은 조명이 켜져 운전자를 맞이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문을 닫으면 인텔리전트 키에 적용된 자동 메모리 시스템이 운전자에게 맞는 운전석의 위치, 사이드 미러의 위치 등을 기억해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자동으로 조절해 준다.

 



 - 인텔리전트 키 (Intelligent Key)주머니 또는 지갑에서 꺼낼 필요 없이 소지만 하고 있으면 차량에 다가갈 때 차량과 통신을 주고 받기 때문에 고객이 센서를 건드리는 순간 차량에 신호를 전달하여 도어 또는 트렁크의 잠금을 해제한다. 또 시트 및 스티어링 휠에 신호가 전달되어 개인화된 메모리 설정에 맞추어 시트가 조절된다.
 


- ATTESA E-TS AWD (All-Wheel Drive)

시스템은 포장 및 비포장 도로에서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여타의 많은 AWD 시스템과는 달리, ATTESA E-TS AWD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 사이의 구동력 균형을 지속적으로 조절하여 50:50의 균형 배분은 물론, 최고 100%까지의 구동력을 후륜에 배분할 수도 있. 이 시스템은 모든 접지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가속 및 컨트롤을 개선한다.
 


- Advanced Climate Control System
좌우 독립형 에어컨디셔너에 그래이프 폴리페놀 필터를 적용하여 일반 필터에서 걸러낼 수 없는 미세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0% 이상 제거해준다. 또한 Plasmacluster™ 이오나이저가 이온을 생성하여 곰팡이, 세균 등을 제거하여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해준다. Auto-Recirculation 모드 시에는 바깥 공기의 유입을 모니터링하여 매연 등 오염 물질이 감지되면 2.5초 이내에 자동으로 실내 재순환 모드로 바꿔준다.

- BOSE Premium Audio System
4개의 6.5인치 니오디미움(neodymium) 광대역 스피커를 포함한 총 11개의 스피커가 300와트의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드라이버 오디오 스테이지(Driver’s Audio Stage) 기능을 설정하면 모든 소리의 중심을 운전자에 맞게 셋팅하여 운전석이 전체 스피커의 한 가운데 있는 것처럼 콘서트 홀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간단한 오디오 셋팅만으로 운전자만을 위한 소리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다.


2. 차량 제원표

 

2009 All New Infiniti FX35 & FX50 엔진

Engine, Performance & Chassis


VQ35HR 엔진 (FX35)

VK50VE 엔진 (FX50)

Engine Type

VQ35HE DOHC 24-Valve

VK50DE DOHC 32-Valve

Horsepower (ps)

307ps @ 6,800 rpm

390ps @ 6,500 rpm

Displacement

3,498 cc

5,026 cc

Torque (kg.m)

36.2kg.m @ 4,800 rpm

51kg.m @ 4,400 rpm

Transmission

7-speed AT with manual shift mode

Drive Configuration

All-wheel Drive (ATTESA E-TS)

Suspension (Fr/Rr)

Fr: Double-wishbone / Rr: Independent Multi-link

Brake (Fr/Rr)

Power assisted vented disc

Wheel

18 inch alloy wheel

21 inch Enkei alloy wheel

Tire

P265/60VR18 All season

P265/45VR21 All season

당신을 설득하지 않겠다. 당신을 사로잡겠다.(와~~~ 멋진 카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및 관련자료 : http://www.infinit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