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story

가짜개막식 어린애들까지....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짜 피아노 연주


중국 베이징 올림픽이 한창이다.
짝퉁.....
가짜....,
에 대한 토론도 한창이다.
원래 중국에는 짝퉁, 가짜가 많다.

거참..... 올림픽이 분명 스포츠로 세계를 하나로 뭉친다는 의미가 큰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외의 가쉽거리이겠지만... 가짜 개막식...
해도 해도 너무해서 몇자 적어본다.

나는 최근 중국에서 2년정도 생활을 하였다.

중국친구가 너무도 당당하게 이야기 했던 말중에...
"중국은 어떤 신상품이더라도......... 2일내에 똑같이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진 민족이다....."

나의 답변은....
"그래봐야..........짜더(가짜의 중국말) 아니냐"

중국친구왈....
"가짜면 어떠냐? 많이만 팔리면 되는거지...."

나의 답변...
"그럼 중국에는 사람도 가짜가 있겠네???"

중국친구왈....
"날 배아파서 나아준 엄마빼고는 가짜가 있을수도 있지...."

나의 답변...
"하기사 중국사람들은 남 속이는 걸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하는 민족이라 그런가 보다"


하기사...
이전에 짝퉁비를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다.
2007/12/25 - [중국story/음악 노래 연예] - 짝퉁 비(?), 가짜 비(?), 중국 비(?)...중국 황샤오밍

그런 짝퉁비는 그렇다고 치고....

이번 국제적인 축제에까지 가짜의 행렬은 계속되고 있다.
개막식의 가짜들이 하나둘씩 밝혀지고 있다.

근데..... 참 기분이 언짢은 것은..
속았다는 것이고...

더 아쉬운 것은...
세계인들이 속았다는 것은 중국인들은 즐거이 생각한다는 것에 있다.

더 더욱 기분이 나쁜 것은....
자라나는 순진한 애들까지 그 거짓행사에 동참을 시켜서 연출을 한다는 것이다.
정직하고 밝은 것들만 보아야된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써.........
참 씁쓸하다......

현재까지.... 내가 알고 있는 베이징 올림픽 가짜 논란은....
불꽃놀이 가짜에....
노래부른 어린이 립싱크에...
뚜껑닫힌 그랜드 피아노 연주의 가짜에...
각기 다른 소수민족으로 이루어졌다고 목터져라 이야기했던 55명 어린이 예술단들...
(소수민족이 아니란다..... 한족어린이였단다....)
(이 부분에서 나름 감동이 좀 있었다.....중국소수민족의 화합.....티베트 등)
인공강우......... 사실 이것도 가짜잖어...2008/07/17 - [중국story/중국뉴스] - 중국의 인공강우(비)

어린애들 가지고 장난은 안 쳐야지....

더 있으면 댓글 달아주삼......^0^

아마추어 정신에 대해서 정확히는 모르겠다만...
내 나름의 정서에 새겨진 말로는
"순수함"
뭐 이런식이었는데...
이번 중국올림픽은..... 그런 부분들이 많이 부족한듯하다....
하기사 주체측에서 첨부터 단추를 그렇게 끼웠으니 말이다...

신용이... 생명이라고 배웠는데...
요즘은 신용을 찾기위해 앞을 보는 것보다는
뒤통수를 더 조심해야되는 세계가 되는 듯하다.

중국과의 교류를 진행하시거나 꿈꾸는 분들은 반드시 조심해야 할 것이다....

뒤.........통.........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가짜일수 있다. 받은 선수들 확인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