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CMA의 진화 - 옥토CMA



CMA
자금 관리 계좌 [資金管理計座, cash management account]
컴퓨터를 이용한 자금 관리 시스템. 당초 미국 내의 대형 주식 중매 기업이 전자 자금 이체(EFT)의 일종으로 개발 도입한 시스템의 이름이었으나, 그 후 일반 용어로 사용하게 되었다.


실제로 자금을 관리할 수 있는 계좌의 기능과 함께 금융에서 발생되는 각종 수익을 하나의 계좌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계좌들이 나오고 있다.

각종 CMA를 비교해 볼때 대표적인 것이 우리 투자증권의 옥토CMA이다.
하나의 계좌로 주식, 채권, ELS, 펀드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종 금융권에서 이용되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체수수료없이 이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새로운 금융상품이다.
각종 대출 및 상환을 편리하게 이용을 함을 물론이고 현금 잔고가 부족할 때는 자동으로 대출처리가 되어서 개인 신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분들까지 커버를 함으로써 자칫 놓치기 쉬운 결제일들을 알아서 척척 해주고 있다.

특히 예치된 자산에 대해서 업계 최고의 수익율인 연 5.5%를 주고 있으며, 모든 금융거래를 한눈으로 조회하고 분석할 수 있는 보고서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월급통장으로 활용시 매달 내 월급이 자동이체됨은 물론이고 그 자금이 자동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신경쓸일이 사라지게 된다.

내 소중한 자산들을 제대로 한눈에 관리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