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세계 1위 필러 메이커 - 레스틸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분야에서 1위를 한다는 거..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세계적인 필러 메이커 레스틸렌이라는 브랜드이다. http://www.restylane.kr/

필러란 말그대로 신체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채워주는 물질이다. 특히 피부 절개 없이 주사만으로 낮은 콧대와 울퉁불퉁한 콧대 교정들에 간편한 시술과 효과는 의사나 환자 모두에게 매력이 아닐수 없다. 쁘티성형이라고 일반적으로 알고있다.

출시된 지 10년이라는 세월은 그들에게..
안정성
효능
약 1,000만건 이상의 시술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역사를 남겼다.
특히 비동물성 히알루론산 필러도 피부 테스트를 필요치 않는 안전한 필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형수술을 하지 않고서 주사로 시술하는 방식으로 주름개선과 볼륨을 높여주는 효과에 있어서 세계의 찬사를 받고 있다.
그 특성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필러 트렌드


영구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보형물을 넣는 시술이 단연 우세하지만, 평생 보형물을 체내에 두어야 한다는 거부감, 수술에 대한 두려움, 수술 후 붓기로 인해 일상 생활이 불편하는 등의 이유로 시술 직후에도 붓기가 없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는 레스틸렌 필러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레스틸렌은 스웨덴의 Q-MED에서 만든 필러로 백과사전에도 등록이 되어 있다. 주름 개선에서 컨투어링으로, 얼굴에서 바디쪽으로 점차 레스틸렌의 사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어 현재 주름, 낮은 코, 납작한 이마, 무턱, 얇은 입술은 물론 이미 유럽과 일본에서는 레스틸렌을 이용하여 가슴의 볼륨을 만드는 바디 컨투어링이 유행이다.

1. 목주름
지금까지 목에 깊게 패인 가로 주름은 레이저나 보톡스로도 효과를 보지 못했었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Dr. Belmontesi는 레스틸렌 비탈(vital)로 가로로 깊게 패인 목주름을 치료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백건의 시술을 통해 환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고 한다. 얼굴에 비해 소홀하기 쉬운 목이 실제 나이를 가늠하는 나이테로 여겨지면서 목주름 치료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고, 가장 입자가 작은 레스틸렌 비탈이 적합하다는 것이다. 목은 피부가 얇아 적은 양의 비탈을 주사하고 동시에 관리를 해주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닥터 벨몬테시는 말한다.

2. 손주름
할리우드에서는 얼굴 주름, 목 주름에 이어 이제는 손 주름에도 레스틸렌을 사용하고 있다. 그 동안 얼굴과 목에만 신경을 쓰던 할리우드 스타들이 얼굴에는 주름 하나 없이 팽팽한데 손은 주름이 심해 가쉽란에 오르내리자 손 성형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손등에 주름이 심하게 생기면 고생을 많이 한 것처럼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인다. 이런 손주름을 없애기 위해 레스틸렌을 손등에 3~4군데 주사하면 즉각적으로 주름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곧 한국에서도 손 성형을 한 연예인들의 전후 사진이 인터넷에 심심치 않게 오르내릴 것이다.

3. 엉덩이
이미 유럽과 일본에서는 가슴확대에 레스틸렌이 사용되고 있다. 가슴의 경우, 짝가슴, 처진 가슴, 빈약한 가슴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가슴과 함께 바디 컨투어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엉덩이다. 납작한 엉덩이나 처진 엉덩이 등 엉덩이의 볼륨 증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완의 Dr. ching은 동양인들의 경우, 엉덩이가 납작한 편이므로 앞으로 엉덩이 시술을 원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필러 설명 

칼을 대지 않는 필러 성형은 주사 시술이므로 시술 직후에도 붓기가 거의 없고, 멍 또는 출혈의 위험이 없어 바쁜 직장인들이 선호한다. 할리우드 스타인 제니퍼 애니스톤, 브레드피트, 린제이 로한 등이 레스틸렌 시술을 받아 더욱 유명해졌고, 최근에는 국내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영구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보형물을 넣는 시술이 단연 우세하지만, 평생 보형물을 체내에 두어야 한다는 거부감, 수술에 대한 두려움, 수술 후 붓기로 인해 일상 생활이 불편하는 등의 이유로 시술 직후에도 붓기가 없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는 레스틸렌 필러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얼굴에서 가슴, 엉덩이로 적용 부위 확대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FDA 승인을 받은 레스틸렌이 대표적인 필러 브랜드다. 주름, 낮은 코, 납작한 이마, 무턱, 얇은 입술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유럽과 일본에서는 레스틸렌을 이용하여 가슴이나 엉덩이의 볼륨을 만드는 바디 컨투어링이 유행이다. 또한 할리우드에서는 얼굴 주름, 목 주름에 이어 이제는 손 주름에도 레스틸렌을 사용하고 있다. 그 동안 얼굴과 목에만 신경을 쓰던 할리우드 스타들이 얼굴에는 주름 하나 없이 팽팽한데 손은 주름이 심해 가쉽란에 오르내리자 손 성형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손등에 주름이 심하게 생기면 고생을 많이 한 것처럼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인다. 이런 손주름을 없애기 위해 레스틸렌을 손등에 3~4군데 주사하면 즉각적으로 주름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흡수성 필러 VS 반영구 필러
현재 사용되는 필러들은 HA 계열의 흡수성 필러와 PAAG, 칼슘 등 성분의 반영구 필러로 크게 구분된다. 흡수성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100% 흡수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인체에 남아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없으므로 안전하다는 것이다. 또한 그때 그때 유행하는 미의 기준에 따라 성형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속기간이 1년 정도로 상대적으로 짧다는 것이 단점이다. 보톡스의 효과가 약 6~8개월 지속된다는 점을 비교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라 생각된다. 최근 바이오테크놀로지의 발전으로 점차 그 지속 기간은 보완되고 있다. 반면 반영구 필러는 흡수성 필러에 비해 지속기간이 길다는 것이 장점이다. 2년 후에도 MRI를 찍으면 일부가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남아 있는 양으로 만족스러운 볼륨 효과를 내기는 어렵다. 반영구 필러의 장점은 단점이 되기도 한다. 체내에 오래 남아 있다보니 어떠한 부작용이 발생할지 모르는 가능성을 안고 살아가는 것이고, 또한 우리의 피부는 노화로 인해 볼륨이 줄어드는데, 반영구 필러를 주입한 부위는 볼록하게 남아 부자연스러운 라인이 생기기도 한다. 안전성과 지속성의 대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세계적인 트랜드로 볼 때는 안전성이 절대적으로 우선시 되지만, 국내에서는 필러 선정 기준이 세계적 트랜드와 달리 안전성 외에 지속성을 고려한다는 점이 특이사항으로 필러 업계에서는 이야기 된다.
필러 종류
 
브랜드 성분 흡수성여부 특징
 
레스틸렌 히알루론산_비동물성 흡수성 필러 -HA필러 최초로 FDA 승인 획득
-최근 전세계 1,000만 건 이상 시술
-얼굴 주름, 볼륨 개선, 신체 모든 부위 사용가능 
 
쥬비덤 히알루론산 흡수성 필러 -FDA 승인 획득
-얼굴 주름, 볼륨 개선 사용 
 
래디어스 CaHA 영구 필러 -FDA 승인 획득
-입술, 눈가 등 피부 얇은 부위에는 사용 금지 
 
아테콜 PMMA*, 콜라겐 영구 필러 -반영구 필러
-시술 후, 제거가 어려움 
 
아쿠아미드 PAAG** 영구 필러 -반영구 필러
-시술 후, 제거가 어려움 
 
알로덤 인조진피 영구 필러 -FDA 승인 획득
-시술 전 안전 테스트 
 
기타 : 퓨라젠(히알루론산), 테오시알(히알루론산), 메트리덱스(히알루론산, 텍스트라노머)
로야미드(PAAG) 등이 있다.
*PMMA : Poly Methyl Meth Acrylate
**PAAG : Poly Acryl Amide Gel 

레스틸렌(Restylane)2008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가장 안전한 필러, 레스틸렌
- 세계적으로 1,000만건 이상 시술
- 시술 부위 및 목적에 따라 개발된 맞춤형 필러
 올해로 출시된지 10년이 되는 레스틸렌은 꾸준한 신제품 개발로 탁월한 볼륨 유지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1,000만 건 이상의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저명한 학술지에 50여 편 이상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주름 제거 뿐 아니라 입술확대, 콧대 높이기, 함몰된 부위 교정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되고 있어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쁘띠 동안성형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가장 안전한 인체친화성 필러, 레스틸렌
레스틸렌은 NASHA(Non-Animal Stabilized Hyaluronic Acid)라는 비동물성 안정화된 히알루론산제이므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분해되어 인체에 이물질이 남지 않는다. 반영구 필러의 경우 소량이지만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이물질이 남아 있게 되어 문제를 유발시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유지기간뿐 아니라 안전성을 고려한다면 레스틸렌이 단연 안전하다 할 수 있다.
맘에 들지 않는 경우, 안전하게 제거 후 재시술 가능
히알루론산 필러인 레스틸렌의 또 다른 장점은 히알라제라고 하는 분해 효소가 있다는 점이다. 칼슘, 콜라겐 성분의 필러와는 달리 시술 후 모양이 맘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분해 효소 주사 후, 재시술(리모델링)이 가능하다. 반면, 칼슘 또는 콜라겐 성분의 필러는 주입 부위 절개 후 제거해야 할 뿐만 아니라 100% 제거 하기도 어렵다.
헐리우드 셀리브리티들이 선택한 명품 필러
브래드 피트, 제니퍼 애니스톤, 린제이 로한을 비롯한 유명 셀리브리티들이 필러 시술을 받고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안전함과 탁월한 효과에 가장 민감한 이들이 선택한 필러가 바로 레스틸렌이다.
 
 

 레스틸렌 터치 (Restylane Touch)
가장 작고 말랑말랑한 입자로 진피 상층부에 주입
눈가나 입가 잔주름, 애교살 등 시술
지속기간 8~12 개월
 
 레스틸렌 (Restylane)
진피 중층부에 주입
미간주름 및 일반주름, 입술확대, 입술선 교정 등 시술
지속기간 12~18개월
 
 레스틸렌 펄레인 (Restylane Perlane)
입자가 레스틸렌보다 크며 진피 하층부나 피하 조직 상단에 주입
팔자 주름 및 깊은 주름. 꺼진 볼이나 무턱 성형, 융비술 등 시술
지속기간 18개월 이상
 
 레스틸렌 서브큐 (Restylane SubQ)
가장 큰 입자로 피하 하층부나 골막 상단 부위에 주입
무턱, 융비술, 꺼진 볼, 납작한 이마 등 안면 볼륨 증대 시술 적합
지속기간 약 24개월

레스틸렌 Q&A
1. 레스틸렌, 보톡스와 무엇이 다른가?
레스틸렌은 피부 조직과 수분 분자를 결합시켜 주사 부위에 볼륨을 증가시키는 원리로 패인 주름은 물론 납작한 이마, 낮은 코 시술 등에 적합한 반면, 보톡스는 보톨리늄 성분이 근육을 이완시키는 원리로 근육이 움직일 때 생기는 표정 주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2. 레스틸렌, 지방이식과 무엇이 다른가?
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세포를 주입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경제적인 시술로 평가된다. 그러나 지방세포는 체내 주입 후 생존율이 매우 낮아 추가 주입이 반드시 필요하며, 냉동 보관되었던 지방 세포는 생존율이 더욱 낮다. 무엇보다도 지방이식 후에는 붓기가 심해 2~3일간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는 점은 큰 단점으로 꼽힌다. 이에 반해, 레스틸렌은 시술 직후에도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일상 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3. 레스틸렌, 반영구 필러와 무엇이 다른가?
오랜 지속 효과를 내세우는 반영구, 또는 영구 필러는 인체 내에서 분해되지 않는 영구적인 물질을 함유해 효과 지속 기간을 증대시킨 필러 제품이다. 인체 성분이 아니므로 주입 직후 뿐 아니라 5년 이후에라도 인체 내에서 이물 반응, 면역 반응을 일으켜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성이 있다. 또한 1~2년 후에도 남아있는 양으로는 볼륨 증대의 효과를 볼 수 없다.

각종 피부트러블 때문에 성형을 포기하거나 각종 시술들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안정성에 대한 고민을 없애주는 시술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고 이뻐지는 것을 포기할 수는 없는 것이다.
누구나 젊어질수 예뻐질수 있고 잘생겨지고자 하는 욕망은 크다.
단지 그 내용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