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tory/review

끌리는 게임 - 헉슬리(huxley)

필자는 여러 차례 FPS게임을 소개해왔다.
오늘은 FPS의 새로운 진화를 느낄 수 있는 해볼만한 게임 헉슬리(Huxley) 2.0을 만나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미국 최대 게임 포털 사이트 IGN 등 많은 매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헉슬리'가 특별대우를 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기존의 FPS의 새로운 변화이 그 진보를 들수 있다.
기존의 FPS의 1인칭적인 관점을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MMORPG)의 장점을 접목하는 시도를 제대로 해내었다는 데 있다. 비전투지역에서의 유저들의 만남과 대화속에서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함께 전투지역에 참여하는 롤플레잉과 슈팅게임의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다. 나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각종 아이템, 라이센스 획득 등 성장에 대한 재미와 슈팅의 손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에서 세계의 각종 웹진들이 각광을 보낼 수 밖에 없다는 것이 필자의 소감이다.

2. 섬세한 구성 또한 그것들 중의 하나이다.
CITY, BATTLE ZONE, QUEST 로 구성을 시킨 각각의 스테이지에  세밀하고 섬세한  스토리들을 구성시켜 유저로 하여금  그 재미를 배가 시키고  있다.
** CITY  **
나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라이센스를 획득하거나 아이템을 구입, 판매하는 등 다른 플레이어와 교류하며 Huxley 월드의 중심이 되는 “도시”. 이 곳은 플레이어들이 모이며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도시”에는 각 종족이 살고 있으며 대여섯 개의 지역으로 이루어진 Sapiens 중심의 도시 “노스탈로니아(Nostalonia)”와 Alternative의 수도 “에스카(ESKA)” 로 나누어 진다.
볼륨있는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지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BATTLE ZONE **
Sapiens 진영과 Alternative 진영 간에 분쟁이 시작되는 공간,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돈을 모아 필요한 컨텐츠를 얻기 위해 치열한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사상 최대의 전투가 시작되는 배틀존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QUEST **
뛰어난 패키지 FPS게임 수준의 퀄리티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퀘스트는 NPC를 대상으로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배틀존에서의 PvP와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짜임새 있는 구성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높은 인공지능의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3. 볼륨있는 다양한 장비와 무기들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 무기
다른 스타일과 공유하여 사용하는 공용무기와 스타일별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로 구성된다. 각각의 카테고리에는 수십, 수백 종의 무기들이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취향이나 전투의 목적, 팀 구성에 따라 원하는 무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 방어구
 헬멧/글러브/바디/벨트/부츠 등 총 5부분에 착용할 수 있으며 각 부분에는 다채로운 종류의 장비들이 있다. 플레이어는 구입 또는 획득한 방어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경험치와 스킬레벨에 따라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롤플레잉적 개념을 제대로 도입했다고 볼 수 있다.
** 대형 무기
1인승에서부터 초대형까지. Huxley는 지대지, 지대공, 공대공 등 전투용, 이동용 등의 다채로운 탈 것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라이센스를 획득해야만 원하는 장비를 작동할 수 있으며 라이센스를 얻기 위해 다양한 도전에 임하게 되며, 이는 Huxley만의 색다른 재미 요소로 더 좋은 장비를 타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헉슬리가 제공하는 다양한 도전모티브를 주게 된다.

 
치고 빠지고 쏘고 피하고 이것만이 전투는 아니다!
‘헉슬리’는 FPS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시스템과 MMORPG의 성장시스템이 적절하게 조화된 차세대 FPS 게임이다. 전투 중 특수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Skill) 시스템’, 진정한 협력 플레이의 완성인 ‘분대(Squad) 시스템’, 그리고 각종 차량이나 무기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라이센스(License)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의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스타일의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http://huxley.webzen.com/GameGuide/Real/
FPS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전략적 퀘스트!
헉슬리는 지극히 MMORPG 스럽지만 FPS의 성격이 강한 퀘스트를 경험 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 중 ‘헉슬리’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FPS형식의 퀘스트는 여러 플레이어가 협력하여 ‘하이브리드(Hybrid)’라고 불리는 우수한 인공지능을 가진 NPC를 상대로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 방식이다. 퀘스트는 단독으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여러 명이 팀을 이뤄 서로 협력하여 진행하게 되면 배틀존에서의 PvP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독립된 퀘스트는 캠페인과 연동되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세력강화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http://huxley.webzen.com/GameGuide/Master/
스케일의 크기가 다른 대규모 배틀존!
‘헉슬리’는 기존 FPS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타입의 전투를 지원한다. 최대 5천명이 동시에 접속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4명이 한 팀을 이뤄 플레이 하는 ‘분대’ 전투부터 8대 8, 20대 20 등 규모에 따라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헉슬리’의 전투는 게이머 1인의 능력뿐만 아니라 4인의 ‘분대’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인 팀워크 플레이의 중요성을 부각시켜 게이머로 하여금 팀의 일원으로서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http://huxley.webzen.com/GameInfo/Features/
화려함을 넘어선 아트 그래픽! 현실과 가상의 분계를 넘어서다!
현존하는 최고의 게임엔진으로 알려진 ‘언리얼 엔진3(Unreal Engine 3)’를 사용하여 콘솔게임에 버금가는 그래픽과 효과로 현실인지 가상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의 환상적인 비쥬얼을 선사한다.
실사에 가까운 전장에서 금방이라도 모니터에서 튀어나올 듯한 사실적인 적군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여 전장의 희열을 맛보는 것이야 말로 헉슬리가 자랑하지 않을 수 없는 가장 큰 장점으로 평가된다.

http://huxley.webzen.com/PDS/ArtWork/


 
성장한다고 다 똑같은 것은 아니다!
‘헉슬리’에서의 성장은 기존 MMORPG의 단순한 능력치 증가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헉슬리’ 세계에서 게이머는 캐릭터를 레벨업 시키면서 새로운 스킬과 라이센스를 획득하게 되고, 이를 통해 남들과 차별화되는 캐릭터를 만들어 성장시킬 수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한 캐릭터들은 각기 다른 외형뿐만 아니라 능력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다양한 능력을 갖게 되어 전투시 다른 팀원들과의 협력 플레이를 통해 자신만이 갖고 있는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http://huxley.webzen.com/GameInfo/Features/
정해진 것 만 착용하는 것은 싫다! 내가 만드는 아이템!
‘헉슬리’에는 여러 무기/방어구 제조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이 존재한다. 이 아이템들은 각각 능력치가 다를 뿐만 아니라 상대의 스타일에 따라서도 강약이 존재하여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퀘스트를 통해 NPC로부터 아이템을 얻거나 게이머들 사이의 거래 등을 통해서 나만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어 아이템의 종류는 거의 무한대라고 볼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게이머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아이템을 착용하고 전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http://huxley.webzen.com/GameInfo/Features/
로비에서 기다리던 시절은 갔다! 헉슬리 도시를 누비다!
‘헉슬리’의 도시는 퀘스트를 받고 아이템을 사며 배틀존이나 퀘스트에 참여하기 위한 관문의 개념을 넘어서서 게이머들이 실제로 거주하고 다른 게이머들과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장소이다. 물론 라이센스를 획득하거나 아이템을 구입, 판매하는 기능 또한 갖춰져 있다. 도시는 종족에 따라 사피엔스(Sapiens) 종족의 도시 ‘노스탈로니아(Nostalonia)’와 얼터너티브(Alternative)의 수도 ‘에스카(ESKA)’로 구분되어 있다. 각 도시는 거대한 스케일과 볼륨을 자랑하며 게이머들은 각 진영의 도시에서 다채로운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http://huxley.webzen.com/GameGuide/Master/

 

 

실제 게임을 해본 화면 캡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퀘스트를 받거나 보고하는 장면


전투에 앞서서 퀘스트를 받거나 수행을 보고하는 장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사냥하는 장면

퀘스트 수행을 위해서 미션들을 진행하면서 전투력을 향상시키거나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션을 수행하는 장면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면서 레벨을 올리는 방식으로 실제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름 왠지 중독성을 주는 대한민국이 자랑할 만한 대표 MMORPG 게임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게임이다.
헉슬리~~~~~~

관련 홈페이지 : http://www.huxley.co.kr/